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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투기 관련주 #KF-21 #보라매
    주식코인 2021. 5. 12. 23:40

    KF-21 보라매 시제기가 정식 출고 되었다. (21/4/9/ 경남 사천 한국항공우주산업 공장에서)

     

    출처 : 픽사베이

    우리나라는 현재

    지난 4월 9일 경남 사천 한국항공우주산업 생산공장에서는 국산 초음속 전투기인 ‘KF-21’의 시제기 출고식이 개최되었다.  이날 KF-21은 KFX 사업에서 실험을 의미하는 X를 떼고 대국민 명칭 공모를 통해 얻게 된 ‘KF-21 보라매’라는 정식명칭을 부여받았다. 아 정말 자랑스럽다.

    문재인 대통령은 KF-21이 우리 공군의 중추가 될 것이고,

    2030년대 항공 산업 세계 7위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정부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KF-21 보라매 개발 단계]

    > 2018년 기본 설계를 완료
    > 2019년 2월 부품 가공에 착수
    > 2019년 9월에는 상세설계를 통과
    시제기 출고 이후, 지상시험을 거쳐 현재 시제기 출고

    > 2022년 초도비행에 착수할 예정

    > 2026년 6월까지 지상과 비행시험을 거쳐 KF-21 개발이 완료될 예정

    > 2032년까지 KF-21 보라매120대가 우리 군에 배치될 전망

    출처 : 뉴스워커(http://www.newsworker.co.kr)

     

      4.5세대와 5세대의 차이점은 스텔스 기능의 유무!

    (스텔스 : 적의 레이더로 부터 탐지를 피하는 은폐기술)
    KF-21 개발이 최종 완료될 경우 한국은 세계에서 8번째로 국산 초음속 독자 개발 국가가 된다.

    하지만 전투기 엔진은 미국제이며, 우리나라는 한*미관계에 차질이 생기면 

    전투기를 만들 수도, 만들어서 팔 수도 없다. 미국의 눈치를 현재도 앞으로도 봐야하는 입장이다.

    그렇지만 우리는 앞으로 나아간다.

     

    출처 : 픽사베이

    ▶ 현재 미국 F35 전투기 가격 (40대가 순차적 입고 진행중)

    1대당 가격 1200억!

    미사일 1개 2억원, 2개 달면 4억원 그외 수리비, 부품비 부대비용만 1200억원의 2~3배!!.

    업그레이드 할 때마다 비용 별도, 심지어 업그레이드 가격이 1대 가격과 맘먹음!!

    우리가 주고 산 전투기를 미국 허락없이는 뚜껑하나 버튼하나 마음대로 조작할 수 없다는 사실!!!

     

    다른 나라에서 살 수도 없다. 미국은 한*미 합동잔전 시 무기 호환을 주장한다.

    더럽고 치사하지만, 미국의 눈치를 보면서라도 전투기 개발은 반드시 필요하다.

    그러다보면, 지금은 4.5세대 전투기를 만들지만 5세대, 6세대 나아가 전투기 엔진도 만들 수 있는 날이 올것이다.

     

    북한은 전투기 개발할 능력이 안되니, 살기 위해 핵무기만 미치듯이 파는 중...도대체 얘네들을 어떻게 해야...

     

    전투기를 만들고 연구하고 개발하려면

    전투기를 만드는데 관련된 회사에 주식을 사서 우리의 미래에 투자해야 한다. 

     

    출처 : 픽사베이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시총 2조 632억 / 코스피 145위 / 현재 40,750원)

    동사는 1977년 8월 1일 설립되어 1987년 5월 27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2018년 3월 23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주식회사로 상호를 변경하였음.

    항공기 및 가스터빈 엔진, 자주포, 장갑차, CCTV, 칩마운터 등의 생산 및 판매와 IT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엔진사업은 핵심기술의 진입장벽이 높으며, 장기간의 개발과 투자를 필요로 하는 사업임.

     

    한화시스템 (시총 1조 8905억 / 코스피 151위 / 현재 17,150원)

    동사는 군사장비의 제조 및 판매하는 방산부문과 IT 아웃소싱 등 서비스 판매하는 ICT부문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핵심사업인 군위성통신체계-Ⅱ 및 전술정보통신체계(TICN), 대대급전투지휘체계(B2CS), 개인전투체계, 한국형전투기(KF-X) 사업에 참여.

    대내외 기업 고객에게 24시간, 365일 무중단 IT운영을 지원하며, 서버 자원 사이징에서부터 H/W 및 S/W 설치, 유지보수, 업그레이드, 패치, 백업, 복구를 지원.

     

    한국항공우주 (시총 3조 412억 / 코스피 108위 / 현재 31,200원)

    동사와 종속회사는 항공기, 우주선, 위성체, 발사체 및 동 부품에 대한 설계, 제조, 판매, 정비 등의 사업을 영위.

    군수사업의 대부분은 내수로 구성되며 수요자인 한국정부(방위사업청)와 계약을 통해 제품(군용기)의 연구개발, 생산, 성능개량, 후속지원 등을 수행.

    항공산업은 군용기, 민항기, 헬기 등 항공기를 개발하고 개발된 항공기를 양산하는 항공기 제조산업과 운영되는 항공기의 정비 및 개조를 담당하는 MRO산업으로 구분.

     

    LIG넥스원 (시총 8613억 / 코스피 258위 / 현재 39,150원)

    동사는 1998년 2월 25일 설립되었으며 모태(母胎)는 1976년 대한민국 자주국방의 기치 아래 설립된 금성정밀공업임.

    동사는 주요 고객인 한국정부(방위사업청, 국방과학연구소, 각군 등)와 계약을 통해 제품의 연구개발, 생산, 성능개량, 후속지원 등을 주요 사업임.

    동사는 LG이노텍 주식회사로부터 방위산업 부문을 영업양수 받았으며, 방산물자의 연구개발, 제조, 정비 및 판매 사업을 주된 영업으로 영위.

     

    휴니드 (시총 1145억 / 코스피 805위 / 현재 8,110원)

    동사의 명칭은 (주)휴니드테크놀러지스라고 칭함. 단, 약식으로 표기할 경우에는 (주)휴니드라고 표기함. 1991년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전술통신용 무전기, 특수장비, 지휘통제체계, 무기체계 등의 구축을 위한 소프트웨어 활용으로 방산사업을 영위 중.

    항공 전기/전자장비, 와이어하네스, 절충교역(Offset) , 해외수출 등의 해외사업을 추진하고 있음

     

    현대로템 (시총 2조 2101억 / 코스피 137위 / 현재 20,250원)

    동사는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한 회사로서 철도사업, 방산사업부문 및 플랜트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국내를 넘어 세계 37개국에 다양한 차종의 철도차량 및 핵심 전장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신호, 통신 등 철도시스템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음.

    방산부문은 2020년 장애물 개척전차의 양산을 진행하며, 플랜트부문은 제철소 수주경험을 바탕으로 턴키공사 진출을 준비중에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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